본문 바로가기
기록 박스

iOS 10_새로워진 기능 24가지 총정리!

by Yeouido.Park 2016. 12. 27.



며칠 전 아이폰7 출시와 함께 iOS 10의 베타버전이 발표된 후 9월 14일 오후 2시부터 iOS 10 정식 버전 업데이트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저도 지금 업데이트 진행중에 있는데 대략 3~40분정도 걸리는것 같네요. 업데이트 중에 iOS10의 새로워진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1. 얼굴 인식 기능이 추가된 사진앱

구글포토처럼 사진 속 얼굴을 인식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진 속 인물들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인물별 앨범을 만들 수도 있고 사진에 찍힌 특정한 사물이나 장소를 인식해 자동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특정한 기간, 장소에 따라 사진을 특정 이벤트로 쉽게 분류할 수 있고 이를 영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2. 잠금화면 위젯 추가

이제 최신 iOS 에서 화면잠금 상태에서 스포츠경기의 스코어나 날씨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잠금상태에서 우측으로 밀면 위젯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젯페이지에 추가하시려면 애정하는 앱을 3D터치로 누른후 '위젯추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3. 손쉬워진 이모티콘 사용

아이메세지앱에서 메세지 입력중 이모티콘과 대응되는 단어가 다른색으로 표시되며 이를 이모티콘으로 사용려면 그냥 눌러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잉.





4. 비쥬얼링크!

아이메세지앱에서 URL을 보낼 시, 그 링크의 미리보기화면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보내집니다.  






5. 시리의 써드파티앱 지원!

기존 시리는 iOS기본 앱만 지원해왔는데요, 이제 다양한 앱들을 시리가 지원할 예정입니다. 예를 들어, 시리를 통해 카카오톡으로 메세지를 보낸다던지 인스타그램에 메세지를 남길 수 있게 됩니다. 






6. 애플뮤직_개인맞춤 플레이리스트 제공








7. 애플뮤직_노래가사 제공 





8. 음성메세지 텍스트변환기능 (베타)

음성메세지를 텍스트메세지로 변환해주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오호 언능 업뎃되면 써봐야겠네요.




9. VoIP 서비스를 위한 통합 전화 지원

다양한 써드파티 Voip앱을 기본전화기능으로 통합지원한다고 합니다.  





10. 좀더 사용하기 좋아진 3D터치 기능

3D 터치를 이용해 메시지에 답변하거나 일정(Calendar) 초대를 수락할 수있다. 그리고 알림 화면에서 3D 터치를 이용해 한 번에 모든 알림을 삭제할 수 있다. 





11. iOS기본앱 삭제가능

이제는 iOS기본앱들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앱을 삭제하더라도 기본기능은 남아서 iOS가 작동하는데 충돌이 없다고 합니다.





12. 퀵타입_지능형 추천

인공지능 추천기능이 더욱 견고해 졌다. 이를테면 누구가 '텍스트로 어디냐?' 라고 묻는다면 퀵타입은 현재위치를 제안하는 식이다. 그 이외에도 이메일, 일정등 다양하게 적용되었다고 하니 이용에 참고합시다! 







13. 퀵타입_다국어 키보드지원 

번거롭게 해당언어의 키보드로 전환하지않아도 입력하는 다국어 키보드를 지원한다.





14. 애플페이 기능

애플페이를 지원하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애플페이 간편결제를 지원한다. 




15 홈키트 가전기기 제어를 위한 홈앱

이 새로운 앱은 연동가능한 가전기기를 통제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기기를 켜고 끄는 것 뿐만이 아닌, 상황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예를들어, 시리에게 잘 자라고 인사하면 홈이 커튼을 닫고 온도 조절 장치를 조정하며 현관문을 잠그는 식입니다.





16 라이브포토기능 개선

라이브포토를 자르고, 필터를 적용하며, 스틸프레임을 선택할 수있게된다. 






17 좀 더 능동적인 길찾기 기능!

목적지로 가는 중간에 경유지를 설정할 수 있게하고 경로의 이동시간 및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해준다고 합니다.





18. 지도의 써드파티 확장 지원

확장지원을 통해서 맵위에서 맛집검색이나 콜택시를 부를 수 있는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해 졌습니다.





19. 스플릿뷰 (아이패드전용)

아이패드 사파리사용 시 나눔화면을 통해 웹써핑을 할 수 있다. 





20. 음악저장소 최적화 기능!

이 변화가 16G 아이폰 사용자에게 가장 큰 변화로 느껴질것 같네요. 이기능은 아이폰의 저장공간 부족 시, 사용자가 듣지않거나 들은지 오래된 곡들을 찾아서 삭제해 저장공간을 확보하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설정방법

Go to Settings (설정) > Music (음악) > Optimize Storage to enable this feature. (공간최적화 기능설정) 

여기서 음악저장공간에 할당할 용략을 설정할 수있습니다. 4GB (or 800 songs) 에서 32GB (about 6,400 songs) 까지 설정가능.





21. 새로운 시계앱 기능 'Bed Time'

사용자의 취침시간을 추적하고 체크해서 지속적이고 일관된 수면시간을 지키도록 도와줍니다.





22. 카메라 구동시 음악지속 기능 

기존에 카메라 구동 시 음악이 멈춘것이 이번에는 카메라와 오디오가 같이 작동되도록 바꼈습니다.





23 제어센터_플레쉬라이트 밝기 조절기능탑제






24. 메일함 기능개선

읽지 않은 메일중 메일리스트에 있는 주소에서 수신된 것을 상단에 따로 표시해줍니다. 



 이밖에도 다른 변화가 있는것 같은데 알게되면 추가분으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쪼록 iOS유저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힘들게 번역 했는데 공감 부탁드립니다. 굽신





반응형